Creating innovative bio-convergent technologies for better human life

홍나리2.jpg

<졸업생 홍나리>

 

우리 학과 졸업생 홍나리 박사 (2021년 박사 졸업, 현재 대구경북과학기술원)가 12월 8일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에서 수여하는 ‘제12회 에쓰오일 우수학위논문상’에서 IT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홍 박사의 박사학위 논문은  ‘신경 네트워크의 구조 및 기능 조절을 위한 열플라즈모닉스-하이드로겔 기반의 신경세포칩 플랫폼 개발 및 응용’에 관한 것으로, 신경공학 연구실에서 남윤기 교수의 지도를 받아 학위논문연구를 수행하였다. 

 

홍 박사는 우리 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대학원에 입학하여 2021년 8월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 과정 중에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는 DGIST 정보통신융합연구소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 박사는 수상 소감으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뇌신경공학 분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민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매년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화학공학/-재료공학, IT 6개 분야에서 우수학위논문을 선정하여 대상과 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 신경공학연구실: https://neuros.ka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