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ng innovative bio-convergent technologies for better human life

학부 학생회 조직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 학생회의 구성원은 학과 학칙(제1장 제3조)에 의거하여 학과를 선택한 자 중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사과정에 재적 중이거나 부전공, 복수전공으로 바이오및뇌공학과를 선택한 자 중 총학생회 회원인자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바이오및뇌공학과를 주전공으로 하는 학생들은 정회원으로 분류되고 휴학, 부전공, 복수전공의 학생들은 준회원으로 분류됩니다.

2018년도 학부 학생회 운영위원회

과학생회장과 총무는 3학년 학생이 맡고 있으며, 학생회 운영위원은 학년에 상관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8년도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 학생회 운영위원회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책 이름 학번
과학생회장 양승민 16학번
총무 김경민 16학번
2학년 과대표 강민준 17학번
2학년 부대표 유지예 17학번
3학년 과대표 김서진 16학번
3학년 부대표 김예지 16학번
4학년 과대표 송형규 15학번
4학년 부대표 김진효 15학번
평의원 유승재 16학번
권재명 16학번
김소정 17학번
최준혁 17학번
김윤태 17학번
오유상 17학번

* 학부 학생회 운영위원회의 역할은 대략적으로 회칙 개정안 발의, 심의 및 의결, 예산 심의, 그리고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과 내 행사 및 활동들에 대해 계획하고 진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 학생들을 대표하고 학생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학과 동아리 활동

시크릿 바 Secret Bar

시크릿 바 Secret Bar시크릿 바는 매주 금요일 밤에 모여서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이용하여 레시피를 토대로 자유롭게 칵테일을 만들고 시음하는 활동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음 과정에서 서로가 만든 칵테일을 맛보면서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 만드는 법을 배우고, 보드게임 등의 친목활동도 함께 하면서 동아리원 내의 끈끈한 친목도를 자랑하는 활동입니다. 그리고 학교 축제때 ‘정문술의 밤’이라고 해서 정문술 빌딩 1층 로비를 칵테일 바로 꾸며서 직접 만든 칵테일과 안주류를 파는 특별한 활동도 합니다. 동아리원끼리 특히 친하기로 유명하며, 정문술의 밤을 통해서 학생회나 같은 과의 다른 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활동입니다.

학과지편집위원회

학과지편집위원회학과지편집위원회(이하 ‘학편위’)는 바이오및뇌공학과 학과 소식지 의 편집 및 발간을 맡은 학과 동아리로서, 학과 동아리이기 때문에,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과 소식지 는 학편위 소속 학과 학부 학생들의 힘으로 만들어지며, 한 학기에 한 호씩 발간되는 정규 간행물입니다. 학편위는 KAIST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분들, 특히 이공계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학과 소식과 더불어 유익한 정보들을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님을 인터뷰하기도 하고,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생들의 일상을 소개하기도 하며, 때로는 KAIST 학교 생활을 다루기도 합니다.

소식지 바로가기